티스토리 뷰
오늘은 국민연금 지급내역 증명서를
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
하겠습니다.
국민연금은 10년 이상 가입한 분들이
60~65세부터 수령을 하게 됩니다.
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국민연금
지급내역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가
있습니다.
콜센터에 전화를 걸어 신청 하신 후 팩스로
받으셔도 좋고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계시면
국민연금공단에서 프린터로 출력을 하셔도
좋습니다.
국민연금 홈페이지가 이렇게 나오는데요.
국민연금과 관련된 정보들을 얻을 수
있습니다.
증명서 등을 발급 받고 싶은 분들은
민원신청에서 개인민원을 클릭
하시면 됩니다.
개인민원을 클릭하고 아래로 조금
내려보면 증명서 등 발급 메뉴가
있습니다.
발급 받을 수 있는 증명서들이 많이
보이는데요.
세번째에 연금지급내역 증명서 라고
있습니다. 클릭 해주세요.
인증을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.
개인 인증을 클릭하고 공인인증서
로그인을 해주세요.
그리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,
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동의를 하고
확인을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.
그러면 이렇게 발급받을 수 있게
나오는데요.
조회기간을 선택하고 조회하신 후에
프린터발급을 하시면 됩니다.
팩스로 전송할 분들은 팩스전송을
클릭 해주세요.
이상 국민연금 연금지급내역 증명서
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
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
좋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
'금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원금균등분할상환 계산기 사용해보기 (0) | 2019.09.24 |
---|---|
연차휴가 계산기 바로가기 (0) | 2019.09.22 |
인지세 납부 방법 알아보기 (0) | 2019.09.18 |
해피포인트 카드등록 방법 (0) | 2019.09.14 |
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 알아봐요 (0) | 2019.09.10 |